자기계발/책 100권 읽기

네빌 고다드 5일 간의 강의

루나레오 2023. 2. 9. 04:17

 오랜 볼테기를 이겨내고 네빌 고다드의 5일간의 강의를 읽고 배운 점을 적어보았다.

네빌 고다드의 '5일간의 강의'를 읽고

하와이 대저택이라는 유튜브에서 네빌 고다드의 5일간의 강의라는 책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지금의 나에게 필요한 책인 것 같아 찾아보던 중 네빌 고다드 책을 출간한 출판사에서 이 책을 무료로 배포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 책을 무료로 배포함으로써 네빌 고다드의 가르침을 널리 알리고자 하는 마음이 느껴져 열심히 읽어보았다. 

 

책은 다섯 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네빌 고다드가 강의를 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네빌 고다드는 내가 원하는 것을 인식하고, 그것이 이미 이뤄졌다고 확신하면 그렇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1. 욕구: 나의 목적과 내가 원하는 것을 명확하게 아는 단계

지니가 나타나 소원을 묻는다면 무엇을 말할 것인가?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모른다고 한다. 먼저 내가 원하는 것을 명확하게 아는 것이 첫 번째 단계이다. 

2. 원하는 것이 이뤄졌다면 일어날 사건을 떠올려보기

두 번째는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루었다는 것을 나타내는 사건을 떠올리는 것이다. 예를 들어 승진하기를 원한다면 그 후에 뒤따라올 사건으로 축하받는 장면을 고를 수 있다.

3. 잠과 비슷한 상태에서 상상하기

마지막으로 잠과 비슷한 상태 속으로 들어가 앞서 구상했던 것을 상상하면 된다. 몸을 움직이지 말고 잠과의 경계 상태를 만든 다음 친구에게 축하받는 장면을 상상하는 것이다. 이때 그 장면들을 관람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그 행동들을 하고 있다고 느껴야 한다. 마음속의 영상 안에서 느껴지는 감각들이 현실처럼 다가오도록 직접 행동해야 한다. 

4. 실행 후 느낀 점

첫 번째로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내가 원하는 것들이 이뤄졌을 때 나타날 상징적인 상황도 떠올려 보았다. 

  • 건강한 임신하기: 부모님께 임신 소식을 알리며 모두 기뻐하는 상상
  • 꾸준히 운동하기: Habit Tracker가 꽉차 뿌듯한 상상
  • 회사에서 보너스 많이 받기: 매니저와 보너스에 대해 얘기하며 놀라며 신나는 상상  
  • 재테크 성공해서 자산 두배로 불리기: 불어난 주식 계좌를 보며 행복한 상상
  • 더 큰 집을 사서 이사가기: 새로운 집 키를 받고 행복한 모습 
  • 나만의 사업 만들어 회사 다니는 것보다 많이 벌기: 비즈니스 계좌를 보며 뿌듯한 모습
  • 경제적 자유: 더이상 일하지 않아도 돈이 저절로 들어오는 시스템을 보며 뿌듯한 모습 

내가 나열한 꿈들 중 대부분은 아직 내가 어떤 방법으로 언제 이룰 수 있는지 모르는 것들이다. 그저 이미 꿈들이 이뤄졌다고 믿고 시각화를 해보는 것이다. 주기적인 시각화를 통해 나의 잠재의식 속에 나의 꿈들을 기록하고 싶다.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해 전혀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나의 꿈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그것을 지속적으로 떠올리는 것은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