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로 돈벌기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벌기 5] 애드센스 언제 신청해야할까? 애드고시 탈락 이유

루나레오 2022. 6. 25.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내 블로그에 넣기 위해 구글의 광고 재게 검토 애드센스를 언제 신청해야 한다. 애드 고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통과 기준이 모호하다. 애드센스 신청 전 글을 10개 작성해야 한다 등 여러 조언이 있다. 나의 애드센스 신청 경험과 다시 시작한다면 언제 신청할지 적어보았다. 

애드센스 신청시기 커버

블로그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면?

나는 글을 20개 정도 작성하고 애드센스를 신청했다. 하지만 새로 블로그를 만든다면 이 방법대로 할 것 같다. 

  1. 블로그를 만들고 기본 세팅을 한 뒤 글을 하나 올린다.
  2. 내 블로그를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한다.
  3. 바로 애드센스를 신청한다.
  4. 애드센스 승인을 기다리며 계속 새로운 글을 올린다. 구글 서치 콘솔을 모니터링하며 색인 생성이 되지 않은 글과 새롭게 작성한 글은 바로 색인 생성 신청을 한다. 
  5. 애드 고시 승인이 나면 굿. 탈락 이유가 콘텐츠 부족이면 바로 재신청하면서 4를 반복한다. 탈락 이유가 HTML 링크를 안 넣었거나 하는 등의 이유라면 보통 바로 탈락 이메일을 받게 된다. 그때 역시 바로 고쳐서 재신청한다.

바로 애드센스를 신청하고자 하는 이유는 신청 후 결과를 받기까지 시간이 꽤 걸리기 때문이다. 바로 승인이 나는 경우도 있겠지만 2주 넘게 결과를 기다려야 할 수도 있다. 바로 애드센스를 신청하여 빨리 승인이 난다면 좋고 탈락하여도 시간 지체 없이 문제를 고치는 방향으로 블로그를 수정할 수 있다. 또한 결과를 기다리면서 계속 포스팅을 하기 때문에 구글이 검토를 하는 시점에는 포스팅 수가 꽤 늘어나 있을 것이다.

 

나의 애드센스 신청 경험과 탈락 이유

4월: 블로그 시작

글을 20개 작성하고 블로그를 세팅하는데 한 달 정도 걸렸다.

 

5월: 글 20개 작성 후 애드센스 신청

20개의 글을 채우고 애드센스 신청을 하였으나 HTML 코드를 빠트려서 광고를 게재할 수 없다는 이메일을 받았다. HTML 코드를 안 넣은 간단한 문제여서 그런지 거절 이메일은 바로 다음날 받았다. 문제를 해결하고 바로 애드센스를 재신청했다.

 

6월: 애드센스 두 번째 탈락

2주 후에 또 광고를 게재할 수 없다는 이메일을 받았다. 이유는 콘텐츠가 없거나 가치가 낮은 콘텐츠를 포함한 화면, 아직 준비 중인 화면, 알림, 이동 또는 기타 행동 목적으로 사용되는 화면이었다.

  • 준비 중인 화면이나 알림, 이동 또는 기타 행동 목적으로 사용되는 화면은 없는 것 같았다
  • 그렇다면 콘텐츠가 없거나 가치가 낮은 콘텐츠를 포함한 화면들이 문제가 되었을까?
    • 글을 꾸준히 추가하여 작성했다.
    • 초반에 쓴 글들이 글자 수가 적고 사진이 많아 가치가 낮다고 판단했을 수 있어 너무 짧은 글은 쓰지 않았다. 
    • 구글 서치 콘솔을 통해 색인이 생성되지 않은 페이지가 많다는 사실을 알고 전부 색인 생성 신청을 했다.
    • 현재는 애드센스를 재신청을 하여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다.

애드센스는 광고를 게재할 수 없는 이유를 모호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재신청을 하면서 문제를 해결해나가야 한다. 20개의 글이 모일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바로 신청을 했다면 두달이 지난 지금까지 애드센스 결과를 기다리고 있지는 않을 것 같다. 또한 글을 20개 작성하는 것보다는 퀄리티 높은 글 5개가 더 애드 고시 합격에 유리한 것 같다. 이번 애드고시 결과가 나오면 다시 포스팅을 하겠다.

애드센스 탈락이유애드센스 탈락이유
애드센스 탈락이유

 

 

티스토리로 돈벌기 시리즈 읽기

티스토리로 돈 벌기 1 - 네이버 블로그와 비교, 노출 잘되는 글쓰기와 설정 

티스토리로 돈 벌기 2 - 구글 서치 콘솔 구글 검색 최적화

티스토리로 돈 벌기 3 - 구글 서치 콘솔 - 애드 고시 탈락 이유, 색인 생성 요청, 검색 누락

티스토리로 돈 벌기 4 - 2022년 수익형 블로그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