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암스테르담여행

[암스테르담 여행] 로컬추천 프라이빗 보트 렌트 하는 법 & 직접 운하 운전 해보기

루나레오 2022. 7. 13.

'북쪽의 베네치아'라고 불리는 암스테르담에서 가장 하고 싶었던 것은 바로 운하에서 보트 타기이다. 큰 보트에 모르는 사람들과 함께 정해진 루트를 따라가는 투어보다는 작은 보트를 렌트하여 직접 운전하기로 했다.

암스테르담보트투어

암스테르담 운하 프라이빗 보트 투어

1. 내가 보트를 렌트한 곳 Sloepdelen

암스테르담에서 사는 로컬 친구가 sloepdelen이라는 보트 렌트 서비스를 추천해주었다. 다른 곳에서도 렌트를 해보았는데 운전이 더 쉽고 다른 보트들 보다 빠르다고 한다. 실제로 투어 중 여러 보트들을 추월해서 근처 보트들이 부러워했기 때문에 만족했다. 

2. 예약하기 

예약은 Sloepdelen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픽업 시간과 렌트 시간을 고르면 된다. 

암스테르담보트투어예약하기

3. 가격과 보트 정보

최대 12명이 탈 수 있는 전기보트이다. 암스테르담의 2022년 7월 가격은 시간당 65 유로로 인원이 늘어나도 가격은 크게 변하지 않는다. 

암스테르담보트투어암스테르담보트렌트가격

4. 보트 픽업과 리턴

정해진 시간에 픽업 장소로 가니 알려준 번호의 보트가 기다리고 있었다. 투어를 마치고 보트를 픽업했던 장소에 보트를 리턴하면 된다. 

프라이빗 보트 투어 즐기는 법

암스테르담운하투어암스테르담운하

운하에서 보트를 타며 보는 암스테르담은 정말 아름답다. 렌탈 보트의 최대 속도도 크게 빠르지 않기 때문에 보트 라이센스 없이도 쉽게 운전할 수 있다. 맥주나 간단한 간식을 준비해 가는 것을 추천한다. 보트 안에서 경치를 즐기며 준비해 간 음식을 먹을 수 있다. 또한 화장실이 어디에 있는지 미리 확인하고 타는 것이 좋다. 길게 렌트를 할 경우 중간에 보트를 세우고 화장실에 다녀와야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보트에 애완동물도 데리고 탈 수 있다고 한다.

 

나 역시 암스테르담에 사는 친구가 알려주기 전까지는 보트를 직접 렌트해서 운전할 수 있는지 몰랐다. 사람들이 꽉 찬 관광 보트가 지나갈 때마다 프라이빗 보트를 렌트하여 투어 한 것이 참 다행이라 생각했다. 가이드의 도시 설명보다는 친구들과의 프라이빗 한 시간이 더 좋았기 때문이다. 지도를 보며 내가 원하는 루트로 직접 운전하며 투어한다는 점도 좋았다.

 

암스테르담 맛집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