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아하는 것/플랜테리어

몬스테라 알보 키우기 2 (삽수 식재)

루나레오 2022. 11. 1.

Etsy에서 몬스테라 알보 삽수를 구입하여 식재해주었다. 

몬스테라알보

몬스테라 알보 구입

Etsy에서 구입한 알몬이 도착했다. 택배로 와서 상하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다행히도건강해 보였다. 나는 아직 초보 식집사이기 때문에 하얀 지분이 많고 비싼 알보 대신 초록 지분이 더 많고 더 저렴한 중간 노드의 알보를 데려왔다. 줄기 부분에 흰 부분이 많으면 흰 무늬가 많은 새 잎이 나온다고 하는데 나의 알보 줄기는 연두 연두 하다. (새로 나오는 잎은 더 예쁘기를!)

몬스테라 알보 삽수 식재하기

나의 알보는 수태에 뿌리 내린 삽수이다. 엣시 셀러의 조언대로 알보가 도착 후 이틀 정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도록 수태에 그대로 두었다. 집이 건조해서 가습기를 틀어 주어 공기 중 습도가 50~60%를 유지해주었다.

몬스테라 알보 용 흙 믹스하기

때마침 Amazon에서 주문한 화분, 지렁이 분변토, 펄라이트와 훈탄도 도착했다. 몬스테라 알보를 위해 흙을 믹스해주었다. 지렁이 분변토에 포함된 질소가 초록 지분을 더 많이 나오게 한다는 글을 보아서 아주 조금만 넣어주었다.

몬스테라 화분에 심어주기

뿌리가 숨쉴 수 있게 통기성이 좋은 5.5인치 난 용 화분을 선택했다. 이미 뿌리가 많이 자라 있어서 화분이 조금 작은 것 같기도 했다. 몬스테라는 워낙 빠르게 자라서 자주 분갈이를 해줘야 한다고 하는데 다음 화분은 두 사이즈 더 큰 화분을 선택해야겠다.

 

화분에 심어준 후 물을 충분히 주었다. 잎이 광합성을 하는 대신 뿌리가 적응하는 데 에너지가 사용될 수 있게 하루 정도 그늘에 두려고 한다. 우리 집에 잘 적응해 자라주기를! 

나의알몬이

몬스테라 다른 글 더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