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소파이 SoFi 한달 사용 후기 (1.25% APY와 웰컴보너스 $325)

루나레오 2022. 5. 3.

4월 초에 소파이 Sofi 계좌를 만든 후 한 달 정도 사용해보았다. 

 

1. 보너스

1.1 웰컴 보너스

Welcome bonus를 받기 위해서는 보너스 조건에 맞는 direct deposit를 세팅해야 한다. 나의 경우 디파짓이 들어온 후 일주일 만에 웰컴 보너스가 들어왔다. 나의 경우 총 Direct deposit이 $5000 이상이라 $300을 받았다. 

 

1.2 리퍼럴 보너스

지인이 나의 리퍼럴링크로 계좌를 만드니 리퍼럴 보너스가 들어왔다. 내가 받았을 때는 $50을 주었는데 이제는 $20으로 바뀌었다. 

 

2. 이자율 (APY 1.25%)

월급이 바로 들어오게 Direct deposit을 설정해놓으면 APY가 1.25%으로 다른 savings 계좌보다 이자율이 높은 편이다. 4/30에 적지만 이자가 들어온 것을 확인할 수 있다. Direct deposit은 다른 은행에 비해 하루 정도 빠르게 들어온다.

3. One stop shop FinTech

소파이 앱 하나로 거의 모든 금융서비스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크립토 코인이나 주식도 살 수 있고 loan도 받을 수 있다. 

 

4. 깔끔한 UI 와 사용자 경험 UX 

Gamification을 통해 처음 onboarding부터 새로운 기능들을 하나씩 써보게 유도한다. 편하고 깔끔한 UI 덕분에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아직까지는 만족하며 사용 중이며 크립토와 주식도 해보고 포스팅하려고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