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이자율 7.12% I Savings Bond (미국국채)사는 방법

루나레오 2022. 4. 30.

원금을 보장하면서도 물가상승률을 얹어주는 I Savings Bond (미국 저축채권)를 샀다. (I Savings에 대해 더 알아보기)

Treasurydirect 홈페이지가 오래되고 복잡해서 사는 방법을 3가지 단계로 기록해보았다. (구매를 추천하는 글이 아닌 나의 경험을 공유하는 목적으로 작성하였다.)

원금보장물가상승률반영하는 미국국채사는법

Treasurydirect에서 미국 국채 사는 법

1. Treasurydirect 어카운트 만들기

1.1 Treasurydirect 홈페이지에서 들어간다.

1.2 나는 개인이니까 Individual -> My accounts 클릭한다.

TreasuryDirect-myaccount

1.3 아직 어카운트가 없으니까 Open an account를 클릭한다.

TreasuryDirect - Open an Account

1.4. 설명을 잘 읽고 Apply를 누른다.

TreasuryDirect - Open an Account2

TreasuryDirect - Open an Account

1.5  어카운트의 종류

나는 개인이니까 Individual Account를 선택하고 submit 한다. 

미국국채-individual어카운트

1.6. 나의 정보들을 입력하고 submit한다.

여기서 Bank Information 에는 Bond를 살 수 있는 돈이 들어있는 계좌를 입력한다. 잘못 쓰면 고치는 것이 복잡하다고 하니 오타가 없는지 잘 확인해야 한다. 

계좌정보 입력하기

1.7 어카운트를 만들면 등록한 이메일로 Account number를 보내준다.

1.8. 처음 Account number를 이용해서 로그인하면 이메일로 One Time Passcode를 보내준다.

One Time Passcode를 이용해 로그인한 후, 내 비밀번호를 셋업 한다.

미국국채어카운트만들기

 

2. I Savings Bond 구매하기

2.1 어카운트 넘버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한다.

미국국채 어카운트넘버 입력
미국국채 패스워드입력

2.2 BuyDirect 메뉴를 선택하고 Savings Bonds에서 Series I를 선택 후 submit 한다.

미국국채 ibond구매하기

2.3. 내가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고 Submit 한다.

1년에 $10000까지 살 수 있다.

isavingsbond구매하기

 

3. 확인하기

메뉴에서 Current Holdings 클릭하면 내가 구입한 채권을 확인할 수 있다. 구입하면 바로 사지는 것이 아니라 며칠 걸리기 때문에 그 달의 이자를 챙기고 싶다면 몇일 여유를 두고 구입하는 것이 좋겠다. $10000불이 사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isavingsbond 확인하기

I Savings Bond 관련 포스팅 더보기

이렇게 I Savings Bond를 구매하는 과정을 기록해보았다. 한번 해보면 그렇게 복잡하지 않다. 마지막으로 I Savings Bond를 소개한 포스팅을 첨부한다. 

 

이자율 7.12% I Savings Bond (원금보장+물가상승률)

점점 높아지는 인플레이션으로 현금을 그냥 두면 그 가치가 점점 떨어진다. 원금을 보장해주면서도 물가상승률만큼 이자율을 받는 방법이 없을까? 보통 savings 계좌나 money market 등은 이자율이

lunaleo.tistory.com

 

I Savings Bond 미국 채권 Q & A (5월 이자율 9.62%)

원금을 보장해주면서 물가상승률을 고려해 이자를 주는 미국 저축채권 I Savings Bond의 이자율이 9.62%로 확정되었다. (그만큼 인플레이션이 커졌다는 뜻이니 좋아할 수만은 없다.) 나는 3월에 구입

lunaleo.tistory.com

 

반응형

댓글